한 마리 가격은 기존 1만3000원에서 1만1900원으로 1100원(8.
KBS가 밝힌 수신료 징수의 변이다.공영방송은 균형 있고 보편적인 방송서비스를 통해 수신료를 납부하는 국민에 대한 공적 책임을 수행한다.
지금은 수신료를 걷는 방식으로 싸우기보다 지갑을 열 공영방송의 주인인 시청자에게 무엇을 줄 수 있는지 설득해야 할 시간이다.수신료가 전기요금 고지서에 합산 청구되기 시작된 것은 1994년 10월 1일부터다.수신료 납부를 거부하면 전기가 끊기는지 문의할 정도였다.
이 수신료엔 BBC를 포함.손쉬운 징수는 KBS의 축복이자 저주다.
공영방송 수신료를 전기요금에 묶어 두는 나라는 흔치 않다.
1981년 정해진 수신료 월 2500원은 당시 한 달치 일간지 구독료에 준해 결정됐다.현대투자파트너스 등을 둔 현대엘리베이터 지분 약 25%가 현 회장 소유의 현대홀딩스컴퍼니와 현대네트워크 몫이기 때문이다.
재계에선 현 회장이 ‘이사회 중심 경영에 나선다라는 명분을 쌓으면서도 현대그룹에 대한 지배력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는 평가가 나온다.이에 대해 현대그룹 측은 지난해 11월.
이런 간접적인 지배 방법으로 현 회장은 2003년 KCC와 경영권 분쟁에 휩싸였을 당시부터 현대엘리베이터 인수를 노려온 쉰들러(11.현 회장이 등기이사와 이사회 의장직에서 내려오는 대신 새 이사로 현 회장 측 ‘백기사로 분류되는 임유철 HQ파트너스(사모펀드)가 합류했다.